사회 사회이슈

디플레이션 시대...안정적 임대수익 가능한 수익형 주거부동산 ‘빌리브 메트로뷰 오피스텔’ 관심↑




최근 물가 관련 통계와 금융시장은 우리 경제가 디플레이션으로 갈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해주고 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 등락률이 사상 처음으로 0%대를 기록하면서 디플레이션의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집값 등 주요 자산 가격에서는 아직 디플레이션 징후를 찾을 수 없다. 하지만 국민경제의 총체적 물가 수준을 나타내는 국내총생산(GDP) 디플레이터는 지난해 4분기부터 3분기 연속 하락했으며, 하락폭도 점차 커지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현상이 더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는데 있다.

이처럼 디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의 향방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는 분위기다. 가만히 놔둬도 가치가 오르는 과거에는 매각에 따른 시세 차익을 거두는 게 관건이지만 불황으로 가격 상승 기대감이 낮아지면 임대 수익을 안정적으로 올릴 수 있는지가 중요해지기 때문에 오피스텔, 상가 등 꾸준한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주거부동산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디플레이션 하에서는 현금이나 현금에 준하는 자산이나 안전한 채권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죽전네거리에 위치한 ‘빌리브 메트로뷰’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빌리브 메트로뷰 오피스텔은 아파트 176세대와 함께 조성된 주거복합단지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84㎡ 58실로 구성된다. 죽전역 4번 출구를 코앞에서 누리는 초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인 빌리브 메트로뷰는 서대구권의 각종 생활 인프라는 물론, 단지 바로 앞 달구벌대로를 비롯해 성서IC, 남대구IC, 서대구IC 등을 이용해 대구 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도심에 자리하며, 2021년 개통예정인 서대구 KTX역과도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게다가 빌리브 메트로뷰 오피스텔은 방 3개, 거실, 욕실 2개, 드레스룸 등 4Bay 3Room의 평면설계와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물론, 데크 산책로를 따라 테마형 라운지&가든으로 조성되는 빌리브 클럽까지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거실과 안방에 천장형 에어컨을 비롯해 빌트인 콤비냉장고 2대, 빌트인 김치냉장고, 붙박이장(실3), 음식물탈수기, 전기오븐, 하이라이트 3구 쿡탑 등 다양한 무상옵션 제공으로 계약자의 부담을 줄여준다. 이 외에도 1차 계약금 5%,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으로 투자자들이 합리적인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 수익형 또는 주거대체용이 다 가능한 똘똘한 오피스텔로 투자자 및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빌리브 메트로뷰 견본주택은 달서구 감삼동 170-2번지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다양한 방문혜택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