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으로 무장한 무료 사진 편집 앱. 12개의 프리미엄 필터를 제공하며, 직접 필터를 DIY 해놓고 자신의 모든 사진을 유사한 분위기로 꾸밀 수도 있다. 모든 편집 기록이 저장돼 있어 언제든 실수를 되돌릴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 가로 혹은 세로 사진으로 저장되는 만큼 인스타그램으로의 공유도 매우 용이하다.
우주에서 가장 즐거운 앱을 표방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앱. 뷰티, 정보, 유머, 공감 등 다양한 분야의 텍스트와 이미지, 웹툰, 동영상을 제공한다. 인기 콘텐츠를 갈무리한 ‘베스트 메뉴’, 특정 주제의 콘텐츠를 선별해주는 ‘골라보기’ 등의 기능이 지원된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재미와 정보, 지식을 모두 가져갈 수 있는 앱이다.
강의시간표에 기반한 대학생활 관리 앱. 다양한 색깔과 스타일 편집기능으로 독특한 시간표를 만들 수도, 친구들과 강의노트를 공유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도 있다. 또한 개인노트에 메모와 일정을 적어 놓으면 효율적인 시간 관리에 적잖은 도움이 된다. 캠퍼스별, 대학교별 커뮤니티 구축이 가능해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용도로도 좋다.
500만 사용자와 2,600만개의 물품 등재를 자랑하는 모바일 중고장터 앱. 단 30초면 판매 물건을 등록할 수 있을 만큼 절차가 간단하다. ‘나만의 숍’에서 거래정보 관리나 관심상점 팔로우도 가능하다. 또 앱에서 택배를 신청할 수 있음은 물론 터치 한번으로 운송장 번호가 구매자와 공유된다. 모바일 앱 최초로 ‘네이버 체크아웃’을 도입, 안전성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