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라우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국내 산업 부문별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정·인증하는 제도다.
더 프라우드 인증제도는 ‘주목받는신상품’, ‘고객가치최우수상품’, ‘대한민국명품’ 등 3개 분야로 나뉘며 하이바스는 ▦높은 시장 성과 창출 ▦트렌드 선도 ▦고객 가치 향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2011년 말 출시한 ‘한샘 하이바스’는 벽체와 바닥재를 사전에 공장에서 제작해 현장에서는 시공만 하기 때문에, 이틀만에 철거와 시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특히 최근 출시한 신제품은 기존 욕실을 철거하지 않도록 해 욕실 리모델링 기간을 하루까지 줄이기도 했다. 여기에 타일 틈 사이로 물때나 곰팡이가 발생했던 이전 욕실과는 달리, 벽과 바닥을 특수 판넬로 제작해 타일 틈새의 물때나 곰팡이 없이 위생적인 욕실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홈쇼핑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하이바스는 2012년 6월 홈쇼핑 론칭 이후 방송 평균 주문매출 20억원, 최대 주문매출 37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 하이바스가 2년 연속 더 프라우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만큼 앞으로도 회사의 슬로건처럼 고객의 욕실을 ‘가고싶은 곳, 머물고 싶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