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술적 분석 통해 시황 명쾌하게 정리
■ 굿모닝 대박예감 2부 (오전 8시)
탁월한 분석으로 성공의 맥을 짚어 주는 '굿모닝 대박예감'. 서울경제TV 대표 증시 프로그램인 '굿모닝 대박예감' 2부에서는 국내 증시 전망과 함께 오늘의 공략 종목을 집중적으로 추천한다.
2부 첫 번째 코너는 '청송촌놈' 신창환 대표의 '증시 타파'. 신창환 대표의 주특기인 기술적 분석을 통해 시황을 명쾌하게 정리해 본다. 이어지는 센플러스 최병곤 전문위원의 '종목BOX'에서는 오늘 장에서 관심을 가져볼 업종과 구체적인 종목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 만나볼 수 있는 '오늘의 증권사 전략'에서는 IBK투자증권 박성환 과장을 전화 연결해 IBK투자증권의 오늘 장 전략과 신규 편입종목을 알아본다. 이어서 개미투자자들에게 유용한 팁은 평택촌놈 정오영 대표가 책임진다. 사소하지만 지나칠 수 없는 귀중한 조언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다. 마지막 코너는 센플러스 청개구리 사단의 '오늘 장 대응전략 코너'다. 센플러스 양순모·나종우 전문위원이 매일 아침 시초가를 잡을 수 있는 종목과 함께 수급으로 보는 오늘장 관심종목까지 제시한다.
우량·개별주 차이점과 대응방법은
■ 수익을 말하다-평택촌놈 정오영의 실전기법 29 (오후 10시)
주식 공부가 어렵고, 수익을 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주식 투자자들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익을 말하다'. 박미라 앵커가 진행하는 '수익을 말하다'에는 '평택촌놈' 정오영 대표가 출연해 투자자들의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이론과 실전기법을 공개한다.
이번 시간에는 가치판단에 대한 초보자들의 착각과 오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가치판단의 3가지 요소와 지수 추세에 따른 가치판단 적용법에 대해 살펴본다. 우량주ㆍ개별주의 차이점과 대응방법은 무엇인지도 함께 배워본다. 이밖에 서울경제TV 시청자들을 위한 정오영 대표만의 주식매매 투자 팁이 공개될 예정이다.
주식의 기본을 배우려는 투자자, 주식을 더 공부하고 싶은 투자자들을 겨냥한 '수익을 말하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잘못된 주식 습관을 교정하고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다. '수익을 말하다'는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