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인대 3일차 관전포인트는
■증시Q 여보세요 (오후 3시)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사건과 유명인사의 발언은 늘 우리나라 증시를 출렁거리게 한다. 이슈가 증시에 미치는 영향을 잘 몰라 투자에 낭패를 보기도 한다. 글로벌 이슈와 국내 증시의 상관관계를 정확하게 분석해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증시Q 여보세요'가 시청자의 안방에 찾아간다.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유럽중앙은행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등 세계 각지의 굵직한 이슈들을 알아본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글로벌 이슈 자체보다는 이슈가 시장에 미치는 관계를 통찰해야 한다. 증시Q 여보세요는 이슈와 시장의 관계를 포착해 시청자들에게 핵심만 전달한다.
서울경제TV 센플러스 찰떡호흡 예병군, 정재훈 멘토가 찾아온다. 세계 이슈에 대해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전략까지 낱낱이 공개한다.
빗발치는 투자자들의 상담전화와 상담문자도 친절하게 받는다. 또 올해 코스닥, 코스피 관심 종목을 공개 및 분석한다. 대안주를 여섯 고개로 풀어 맞추는 시청자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주는 시간도 기다리고 있다.
고수익 올릴 리츠 투자법 공개
■기센부동산 (오후 1시)
부동산 투자 관련 하나부터 열까지 속속들이 파헤치는 '기센부동산',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방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간접 투자의 대명사, '리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다. 서울경제TV의 투자 전문가 MC 이진우가 진행한다.
기센부동산에서는 전셋값 상승과 내 집 마련의 갈등이 고조되는 현재시점에서 정부의 공공주택 건설의 대안으로 떠오고 있는 리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리츠는 부동산 경기가 꽁꽁 얼어붙어 투자 위험이 큰 최근 시장 상황에서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는 매력적인 투자 수단이기도 하다.
김관영 한국리츠협회 회장이 출연해 일반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리츠 투자 방법과 리츠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점 등 리츠 투자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다. 누구보다 리츠에 관한 실전 경험을 가진 김관영 리츠협회 회장의 조언으로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서 플러스 알파 수익률을 낸다. 핵심 부동산 정보만 모아 놓은 기센 부동산, 리츠를 주제로 오후 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