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새해 늘어난 다크서클 고민, 예방과 치료법은?


연말이 지나고 새해가 되면서 눈 밑 다크서클로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피부과 병원을 찾은 25세 직장인 여성은 “연말에 모임이 잦다보니 밤새 술 마시는 일이 많았다. 한 살 더 먹었을 뿐인데 눈 밑이 어두워지면서 30살이냐는 얘기까지 들었다”고 난색을 표했다.

눈 밑이 검게 보이면서 코 옆 골격 선을 따라 검은 그림자가 생기는 다크서클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 있어서도 골칫덩이다. 야근이나 밤늦게 잠을 못 잤을 경우 더욱 심해지면서, 사람을 늘 피곤해 보이게 하고 훨씬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어 문제가 된다.


다크서클의 원인으로는 눈 밑의 정맥이 확장되거나 안구주변의 과다색소 침착이 꼽히며, 지방이 축적되어 주머니가 생긴 경우나 스트레스나 혈액순환의 장애, 또 눈꺼풀 아래의 모세혈관의 혈관 확장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진다.

모즈클리닉 손승용 원장은“”사실 다크서클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증상이다. 특히 여성은 눈 밑 피부가 얇고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에 더 자주 생기게 되며, 화장으로 가리기 위해 짙은 화장을 하게 되면 오히려 증상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다크서클을 예방하려면 평소 눈가는 예민하게 여기고 자주 비비지 않으면서 영양크림이나 아이크림을 잘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 풍부한 수면을 취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일 것이 권장된다.

관련기사



또 비타민 A와 K가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나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한 연어는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이므로, 자주 먹어주면 눈가 노화방지 및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미 생긴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방법에는 하이라이트주사시술이 있다. 이는 헥사펩타이드나 아스코빅산, 과일발효 추출물 등의 여러 가지 성분을 이용해 눈 밑을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주사시술 요법이다.

피부의 형태를 유지시키는 히알루론산도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와 면역체계를 보호해주기 땜문에 혈관성 다크서클에 매우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간단한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나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어 여성이나 남성들 모두에게서 만족도가 높은 치료법이다.

손승용 원장은 “눈 밑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면 다크서클은 생각보다 쉽게 치료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다만 눈 아래 피부 자체가 변색된 경우에는 추가적인 레이저 치료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사를 통해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 받고 난 후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