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 핫텐에서는 베스트 애널리스트 3관왕, 최연소 리서치센터장 출신의 올라FN(http://olafn.com ) 강관우 대표이사가 출연해서, 금주 시장의 이슈와 다음주 주목해야 할 키워드, 투자 전략을 집중 점검 해본다. 이 코너는 서울경제TV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만날 수 있다.
금주 주요 이슈로는 중국발 꽃샘 추위로 떨고 있는 증시를 살펴본다. 외국인의 매도 강화로 코스피가 다시 1950 밑으로 내려간 반면, 코스닥은 벚꽃 놀이 중이다.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지 진단해 본다. 또한,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 격인 셀트리온 쇼크로 말미암아 코스닥 시장 앞으로 어떻게 봐야 할지도 짚어 본다.
다음 주 주요 이슈로는 다음주 18~19일로 예정돼 있는 FOMC와 이번 주 일요일 우크라이나 발 리스크의 분수령이 될 크림반도 이슈 등 우리 시장에 영향을 줄 이슈들을 짚어보고, 다음 주에도 KOSDAQ 및 중소형주의 상대적인 강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를 진단해 본다. 한편, 꽃샘 추위 뒤에 찾아 올 봄과 관련한 이야기도 궁금하다.
대형주 중에서는 통신주, 음식료 등 방어주 및 우선주 등에 제한적으로 관심을 두는 한편, 중소형주 테마주로는 환경주, 놀자주, 바이오/헬쓰케어, 봄철 관련주, 여행주 등이 관심권이다.
대한민국 대표 독립 리서치를 표방하고 있는 올라FN의 주목을 받고 있는 특징주로는 환경 관련주로 일진전기, KC그린홀딩스, 위닉스 등이 있다. 또한 아프리카TV, SM C&C, 게임하이 등의 놀자(엔터테인먼트)주, 차바이오앤, 마크로젠, 아이센스 등의 바이오/헬쓰케어 관련주, 루멘스, 일진디스플 같은 LED 관련주도 관심권이다. 또한, 황사와 미세먼지 관련한 웰크론, 다가오는 5월의 황금 연휴 관련한 모두투어도 관심권이다.
* 본 내용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