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대표이사 서영택)의 초등 전문 공부방 브랜드 웅진홈스쿨에서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학습 프로그램인 <공부리더십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교과목 수업만 이루어지는 기존 공부방 프로그램과는 달리,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방법과 생활습관까지 지도해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공부리더십 프로그램>은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공부방의 특성을 반영해, 주 4~5일 학습이 이루어지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공부리듬이 깨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홈스쿨 교사가 매 수업시간 동안 ‘바르게 인사하기’, ‘고운말, 바른말 쓰기’ 등 인성 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준다.
학습효과도 빼놓을 수 없다. 웅진홈스쿨 <공부리더십 프로그램>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과목과 논술을 접목시킨 ‘교과논리사고력’ 프로그램과 수학과 논술을 결합시킨 ‘수학논리사고력’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마다 4개씩 총 8개의 학습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 과목의 학습을 통해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교과 과목과 연계된 독서논술 학습으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도 차별화된 점이다.
단과목 학습이 아닌, 다양한 영역을 함께 배우는 융합교육으로 수업이 이루어져, 새롭게 개정된 교과서와 서술형 평가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공부리더십 프로그램>은 수업 전 학습 목표를 점검하고, 수업이 끝나면 핵심 내용과 학습 결과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학습 다이어리’와 학습관리 애플리케이션 ‘홈통’을 통해 체계적인 학습 관리가 이루어진다.
웅진홈스쿨 마케팅팀 하정수 팀장은 “초등 시기에는 학업 성적을 높여주는 것보다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공부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함과 동시에 교과목의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부리더십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웅진홈스쿨 홈페이지(www.wjhomeschool.com)나 전화 상담(1577-1500) 또는 웅진홈스쿨 지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