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LH, 제18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택건축대전’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하는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새로운 주거형태 개발과 도시의 활성화 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미래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 및 창작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관련기사



공모 대상지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안산신길지구 B-6BL이며 주제는 ‘150÷150=1’이다. 이 주제는 아파트 150가구 각각 단독주택 같은 가치를 갖고 있다는 뜻으로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결합해 진화시킨 새로운 주거형태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개인이나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6월9일부터 7월 1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arch.lh.or.kr)를 통해 참가 신청 후 8월13~14일 이틀간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품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과 함께 △대상(1점) 200만원 △금상(1점) 100만원 △은상(1점) 50만원 △동상(2점) 30만원의 장학금 및 상패가 수여되며 △장려상(20점 내외)은 소정의 기념품 및 상패가 주어진다. 동상 이상의 당선작 대표 각 1인(대상은 전원)에게는 해외 건축기행 특전과 LH 직원 채용 전형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