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교통 할인 로하스 카드
기업은행은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할인해주는 저탄소 녹색신용카드인 '상쾌한 공기로하스(Lohas)카드'를 16일 출시한다. 이 카드는 월 20만원 이상 이용 실적이 있는 고객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100원(1일 1회, 월 20회)을 깎아주고 이용 금액의 0.2%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저공해 자동차 구매자 등 대기환경 개선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이용액의 1%까지 돌려준다.
■ 여성전용 '민트레이디 통장'
신한은행은 16일부터 여성전용 '민트레이디 통장'을 판매한다. 이 통장은 가입자의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현금인출기(CDㆍATM 등) 인출수수료를 매월 10회씩 면제한다. 또 가입자에게 현대홈쇼핑의 인터넷 쇼핑 가격 5% 할인, 모두투어 여행상품 4~7% 할인 등을 제공한다.
■ 지수연계 특판예금등 판매
하나은행은 코스피200지수에 연동해 수익이 결정되는 주가지수연계예금 4종과 지수연계 특판예금을 오는 26일까지 판매한다. 5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으며 만기는 1년이다. 개인고객은 1인당 1,000만원까지 세금 우대가 가능하며 원금의 90%까지 예금담보대출도 받을 수 있다.
■ 물놀이 테마파크 입장료 할인
현대카드는 오는 8월15일까지 전국 주요 15개 물놀이 테마파크 입장료를 20~50% 할인한다. 특히 용인리조트 피크아일랜드에서는 50%까지 할인(최대 4인)된다. 비발디파크 홍천 오션월드와 설악ㆍ단양ㆍ경주ㆍ쏠비치ㆍ변산 아쿠아월드 등에서도 20~30%가 할인된다.
■ 무배당 롯데 성공 드라이브 보험
롯데손해보험은 만기 선택이 가능하고 자동차 보험 무사고 가입자를 우대해주는 운전자 보험 '무배당 롯데 성공 드라이브 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최대 100세까지 벌금, 법률 방어비용 및 형사합의 지원금 등을 보장한다. 특히 가입 당시 3년 이상 무사고 가입자에게 초회 보험료의 5%를 할인해준다.
■ '패밀리 러브·라이프' 종신보험
뉴욕라이프는 기존 종신 보험 상품보다 보험료는 낮추고 특약으로 혜택은 높인 '패밀리 러브(Family Love)'와 '패밀리 라이프(Family Life)' 종신보험 2종을 출시했다. 가장이 은퇴 전에 사망할 때는 가족 부양비와 생활비 보장을 강화하고 은퇴 이후에는 암 등 각종 질병의 치료ㆍ수술을 보장하는 등 가족의 생애 주기를 고려해 상품을 설계했다.
■ '미래세대 섬 환경캠프' 모집
HSBC은행은 '제8회 HSBC 미래세대 섬 환경캠프' 참가자를 오는 6월30일까지 모집한다. 녹색연합과 함께 7월27일부터 8월1일까지 개최하는 이번 캠프에는 14~16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환경 관련 에세이 심사와 면접을 통해 총 40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캠프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reenage.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