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ㆍ중ㆍ고 대상 ‘프리미엄 영어학원’ 청담어학원은 전국 89개 캠퍼스에서 개강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에 신설한 ‘나비 워크샵(NAVI Workshop)’은 창의인재 양성이라는 교육흐름과 대입 입학사정관전형 확대 등으로 더욱 관심이 높아진 ‘비정형화 요소(비교과 활동)’ 평가에 대비하여 나만의 활동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수업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에 대해 인지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관심 영역을 찾아가는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진정성 있는 나만의 비교과 활동 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다.
나비 워크샵은 이번 겨울학기부터 청담어학원 직영학원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시범 운영되며, 이후 전국 가맹학원으로 확대 오픈할 계획이다.
7세부터 초등 6학년 대상 에이프릴어학원 겨울학기는 전국 86개 캠퍼스에서 동시 시작된다.
지난 학기 새롭게 선보인 ‘April 2.0’은 ‘크리에이티브 러닝(Creative Learning)’ 방법론을 기반으로 언어, 사고, 예술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습 전반에 반영하였으며 주제로 연계된 다독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미일중 4개국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공통 주제 선정 및 프로그램 구성, 영어 독서 지수인 ‘렉사일 지수’를 기반으로 ▲독후 활동인 ‘크리에이티브 리딩(Creative Reading)’과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대본 작성 및 역할극까지 실행하는 ‘CTP(Creative Thinking Project)’, ▲교실 수업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온라인 학습으로 구성된다. 특히, 2.0 프로그램부터 구현된 스마트보드와 미디어 제작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클래스’는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여 수업의 질 향상은 물론 동기부여를 확실하게 끌어올려 준다.
표현어학원은 전국 19개 캠퍼스에서 개강한다. 표현 프로그램은 다음 세가지 특징을 살려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킨다. 먼저 한국영어교육학회의 인증을 받은 효과적인 말하기/쓰기 학습법인 TKS(Topic Knowledge System) 학습법과 청크(chunk) 습득을 통해 말하기/쓰기 실력을 향상시킨다. 둘째, 중ㆍ고 교과서에서 추출한 토픽과 다양한 표현의 습득을 통해 내신과 서술형 내신을 철저히 대비한다. 마지막으로, NEAT와 내신/서술형 문제유형별 풀이 전략(Tactics)을 학습 및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말하기 쓰기 시험에 적합한 청크 습득을 통해 다양한 공략법을 제안한다.
청담러닝 학원사업부 박성은 상무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한 직간접적 자극과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담러닝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역량은 물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줄 아는 능동적 인재로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동기 부여의 실마리가 되는 콘텐츠를 지속 제안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