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힐링 아파트가 뜬다] 단지내서 원스톱으로 누린다

피트니스·사우나·스크린 골프장·북카페…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 수영장


최근에 '힐링 아파트'로 평가 받는 아파트들은 주변 자연환경과 조경을 연계해 치유의 기능을 끌어올린 것과 더불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힐링'에 초점을 맞춘 곳들이다.

대명종합건설이 경기 남양주 호평동에 분양 중인 '호평1차 대명루첸'은 단지 내 힐링을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아파트다. 지하 3층, 지상 16~33층 15개 동으로 49~84㎡(이하 전용면적) 1,130가구로 구성된 이 단지는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하고 단지 내 조경과 커뮤니티 공간을 대폭 넓혔다. 천혜의 환경인 호만천을 배경으로 들어설 '스마트 힐링센터'는 입주자들이 요가ㆍ헬스 등 각종 운동과 일상에서 받은 스트레스 해소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밖에 대명종합건설은 입주민의 취미생활을 위해 '뮤직 룸'과 단지 내 텃밭인 '오가닉 가든'도 꾸밀 예정이다. 현재 발코니 무료확장과 중도금 60%무이자 혜택도 적용하는 것은 물론 2015년 5월 입주시까지 시세가 분양가보다 낮으면 차액을 보장하는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롯데건설이 부산 북구 화명동에 건설한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는 교육, 의료, 문화, 호텔식 서비스를 아우르는 커뮤니티 센터가 갖춰져 있다. 총 길이 25m, 6개의 레인이 있는 실내 수영장과 561㎡ 규모의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스크린 골프장, 장난감 도서관, 북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단지 안에서 레저, 문화, 커뮤니티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특히 사우나 및 수영장에는 온천성분수가 공급되는 등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며, 양산 부산대 병원과 협약해 운영하는 헬스케어 센터는 입주민이면 누구나 종합병원 의료진의 의료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동문건설이 김해 진영 동창원 IC 인근에 분양 중인 '동문굿모닝힐'은 단지 내 폭포와 연못 그리고 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은 평면을 구성해 인기를 모은 단지다. 단지 내에 소형폭포와 연못이 조화를 이루는 벽천쉼터, 놀이터, 배드민턴장, 커뮤니티마당 및 중앙광장을 조성했고 옥외에 웰빙정원에는 헬스기구를 배치해 테마별로 심신 수련이 가능하다. 100만 원만 있으면 곧 바로 동호수를 지정해 신청할 수 있고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다.


이밖에 현대산업개발이 고양시 덕이지구에 조성중인 일산 아이파크는 허브카페∙워터가든∙그린필드 등 다양한 테마광장과 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설계했으며,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 반월택지구에 들어서는 신동탄 SK뷰 파크 커뮤니티 센터에는 아토피 등으로 피부가 예민한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해수풀이 마련되는 등 친환경 주거단지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채훈식 부동산1번지 실장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수요자들의 지갑은 얇아지고 있지만 스트레스는 오히려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실수요자라면 힐링 단지가 가진 특성을 꼼꼼히 살펴보고 매입에 나서볼 만 하다"고 말했다.

박홍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