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ㆍ일 합작기업인 유유후마킬라(대표 쯔키다 요시히데)가 건전지를 사용해 휴대가 간편한 전자모기향 `어디서나 베이프 `를 출시했다.
집에서 사용하다가 나들이ㆍ여행 때 휴대하기 편리하다. 본체ㆍ살충제ㆍ건전지로 구성된 세트가 1만3,000원, 리필용 6,500원. 하루 8시간 사용시 2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ㆍ홈플러스ㆍ월마트 등 할인점과 약국, 온라인(www.entalk.co.k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열할 필요가 없는 피레스로이드계 약제를 사용, 연기나 다른 냄새를 방출하지 않아 장시간 사용해도 머리가 아프지 않다. (02)566-0627
美 `암앤해머` 치약ㆍ주방세제등
유한양행(대표 차중근)이 미국계 다국적기업 처치 앤 드와이트(Church & Dwight)의 천연 미네랄 베이킹 소다 브랜드인 `암 앤 해머(ARM & HAMMER)`의 생활용품 4종 을 국내에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덴탈 후레쉬 껌, 덴탈케어 치약, 주방 및 야채ㆍ과일 전용세제(내츄럴 쉐이커), 냉장고 탈취제(프리지 앤 프리저) 등 4개 품목군. 모두 천연 미네랄 성분인 베이킹 소다를 주원료로 만들어져 환경친화적이고 세정ㆍ탈취기능이 우수하다. E마트 등 대형 할인매장에서 런칭 행사를 진행 중이다.
민감성 피부용 자외선 차단제
피부의약 전문 벤처기업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이 녹십자의 마케팅 전문 사업자회사인 녹십자PBM(대표 허일섭)과 제휴, 민감성 피부용 자외선 차단제 `탈스 썬블럭 로션 `를 출시했다.
연약한 아기(6개월 이상) 피부와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자외선 차단제로 일반 썬크림과 달리 미국 스킨비저블(Skinvisible)제약사의 피부코팅 기술을 적용, 자극성이 강한 자외선 차단성분이 4시간 동안 피부 안으로 침투하지 않고 표면에 머문다.
또 피부호흡을 방해하지 않고 적절한 자외선 차단지수(SPF20)를 유지, 피부에 해를 주는 자외선AㆍB를 동시에 차단한다. 계면활성제, 인공 향ㆍ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피부보습 및 진정 성분을 추가했다. 약국에서 살 수 있다.
無암모니아 염모제 `헤어센스`
보령제약이 모발보호 효과가 우수하고 암모니아 냄새가 나지 않는 새치 및 흰머리 염모제 `헤어센스 `를 새롭게 선보였다.
단백질과 비타민CㆍE 등을 함유한 클로렐라 추출물, 비타민ㆍ미네랄이 풍부한 호호바오일 등을 함유해 염색시 유실되는 모피질의 단백질을 보충하고 보습ㆍ피부활성을 촉진한다.
염색약을 머리에 골고루 바른 뒤 7~8분이면 원하는 머리색을 얻을 수 있다. 크림 타입이어서 여러 차례 사용할 수 있다. 연한 갈색에서 흑갈색까지 4종으로 약국에서 각각 7,000원 선에 구입할 수 있다.
구강점막염증 연고 `페리덱스`
녹십자의 일반의약품 부문 사업자회사인 상아제약(사장 조응준)이 점착성ㆍ항염효과가 우수한 구강점막 염증치료제 `페리덱스 연고`를 출시했다.
일본화약㈜의 특허기제와 강력한 국소 스테로이드제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이 배합된 페리덱스 연고는 구강 점막에 대한 점착성이 뛰어나 타액ㆍ음식물 섭취 등에 의해 잘 떨어지지 않고 이물감이 거의 없다. 또 신속하고 강력한 진통ㆍ항염작용으로 약물 사용기간을 단축시켜 준다.
<정문재기자 timothy@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