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현대인의 고질병 피부트러블… ‘면역력’ 강화로 이겨내자!


-암버팜코리아 “천연소금 피부 면역력 증강 및 알레르기 증상 완화 도움”

면역력 강화를 통해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성인여드름, 건선, 아토피피부염, 지루성 피부염처럼 흔한 피부질환은 스트레스 등 내부 요인으로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외부 자극을 피부가 감당하지 못하면서 자주 발생한다. 피부질환은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위축시키는 것도 문제지만 정서ㆍ학습장애 등 일상생활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예방과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러한 피부질환의 근본적인 치료법에 대해 많은 연구가 이어지고 있지만 가장 기본은 면역력 강화에서 찾을 수 있다. 신체의 면역체계를 강화함과 동시에 피부 스스로 견디고 이겨낼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것이 치료의 핵심인 것이다.


전문가들도 직접적인 피부과 치료나 한방치료에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관련기사



이 가운데 피부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최근 소금의 효능이 주목 받고 있다.

독일 KIEL 대학 피부병리과 연구결과 천연소금을 통한 피부 알레르기 증상이 개선됐고 미국 피부과학회의 건선치료방법에 사해소금을 이용한 연구 등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천연소금의 피부질환 개선에 대한 연구 보고가 속속 이어지고 있다.

암버팜코리아 최승호 대표는 “균형 잡힌 식생활 및 적절한 운동 등 건강한 생활관리와 함께 피부 자체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키워 줄 수 있는 건강한 보습제를 활용해 피부 자체의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며 “천연소금을 활용해 피부재생과 면역력을 촉진하는 연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암버팜(www.amberpharm.kr)도 10년의 연구 끝에 독일 루이젠할 천연소금을 활용한‘암버팜 솔트크림’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피부의 자체 면역력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시킨 제품으로, 8%의 소금이 함유돼 있다.

5월 말경에는 기존의 크림 제품보다 유연한 사용감을 주는 솔트크림 라이트와 얼굴은 물론 두피와 보디까지 뿌리는 것만으로 피부를 진정하고 보습할 수 있는 고기능 스킨 미스트‘암버팜 솔트하일렌워터(Salt Heilen Water No.1 Genesis Triactive)'도 출시될 예정으로 주목 받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