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두에프앤씨의 웰빙 양말과 타올 세트 |
|
미두에프앤씨(대표 강동현)는 콩ㆍ대나무 섬유로 만든 친환경 의류ㆍ생활제품을 ‘Wellbees’라는 브랜드로 개발ㆍ판매하는 업체다.
대표적인 제품은 웰빙 양말. 인체에서 가장 혹사당하는 발의 혈액순환을 도와 건강을 지킨다는 한방 개념을 접목시켰다. 원적외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간에게 가장 좋은 느낌을 주고, 온열 효과가 탁월한 파장대의 원적외선을 영구적으로 방출하는 소재를 적용했다. 특수 원사를 사용해 체내의 수분과 공명ㆍ진동으로 인한 인체 내 온열 효과와 미세 마사지 효과로 미세혈관 확장, 신진대사 강화, 혈류장애 해소, 경련 예방, 조직 재생능력 증가, 세포 노화방지 등 생체 활성화 기능을 높였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시험 결과 항균률 99%, 항진성 2급, 소취ㆍ탈취율 96~98%의 효능을 갖는 것이 입증됐다.
회사 관계자는 “Wellbees 양말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웰빙 양말로 악성 무좀 예방ㆍ치료에 효과적이며, 발에서 나는 악취를 방지해 쾌적한 생활을 가능하게 해준다”며 “면보다 땀 흡수력이 35% 우수하고 실크처럼 부드럽고 광택이 있는 데다 발바닥의 딱딱한 각질까지 없애주는 천연 식물성 섬유 제품이어서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자신했다.
미두에프앤씨는 실버 웰빙산업, 의료용 섬유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실버산업과 자연섬유를 접목시키기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2) 3446-9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