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세(www.ktgps.co.krㆍ대표 정영희)가 시판 중인 ‘수호천사 네비텔’은 기존 GPS와 내비게이션, 텔레메틱스 시스템이 결합된 멀티 시스템으로 도로 주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완벽하게 제공한다.
수호천사 네비텔은 정밀하고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의 교통상황을 손바닥 보듯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날씨ㆍ공연ㆍ여행 등 생활정보 서비스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것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최첨단 내비게이션이다.
목적지 안내는 물론 주변 교통상황, 구간별 교통상황, 무인 카메라의 위치와 급커브ㆍ터널 같은 도로위험지역 안전운전정보 음성안내(수호천사 기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주요 기능을 살펴 보면 감시카메라 지역, 도로위험지역 음성안내(과속위험지역, 큽커브, 터널, 사고다발지역) 및 월 1회 이상의 안전운전정보 업데이트가 된다. 현 위치 주변의 실시간 교통상황, 목적지 경로별 교통상황, 구간별 주행속도 및 정체구간 정보도 볼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가 제공하는 CCTV 화면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핸드폰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텔레메틱스 기능도 제공한다.
생활정보 서비스로는 레저시설 이용안내, 날씨ㆍ문화ㆍ공연 서비스, 유명 음식점ㆍ숙박시설 등에 대한 여행정보 서비스 기능도 있다.
L-Code Book을 통한 목적지 설정 기능도 있어 전국 행정기관ㆍ학교ㆍ아파트 등 주요 건물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코드화한 목적지 검색 안내책자를 통해 코드번호 입력만으로도 목적지를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주유소ㆍ충전소ㆍ은행 등 생활편의시설도 검색 가능하다.
크라우세는 GPS, 내비게이션 만을 전문 판매하는 유통회사로 국내외에서 개발된 자동차 관련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보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햇빛으로 충전하는 VEGA 솔라(Solar) GPS를 보급, 고정관념을 깨뜨린 바 있다. GPS 안테나를 본체에 내장시켜 휴대폰 처럼 휴대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544-0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