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기통신(대표 정태기·鄭泰基)은 6개월 이상 요금을 안낸 017 이동전화 사용자 8만2,000명을 10일 직권으로 해지시켰다. 이 회사는 올들어 지난 10월까지 불량 가입자 12만명을 직권 해지시켜 올해에만 총 20만명을 가입 해지시켰다. 신세기통신 관계자는 『가입자가 200만명을 넘어선 것을 계기로 무분별한 가입자 유치 경쟁을 끝내고 우량 고객을 많이 확보해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이같은 대규모 해지 조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10월의 데이터베이스 大賞에 ㈜무한정보통신의 「KOLIS종합법률정보」가 선정됐다. 이 제품은 생활법률 지식 및 상담사례, 입법예고 등 수시로 개정되는 법령을 빠짐없이 제공하는 서비스. 법령명 검색, 분야별 검색 등 풍부한 키워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법률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관련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LG-EDS시스템은 LG화재해상보험에 윈도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화재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 시스템은 고객정보 중심으로 업무를 구성한 것으로 고객 이름, 주민등록번호, 증권번호 등 하나만 입력하면 거래내용과 각종 사고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 전국 300여개 사업장에서 일어나는 월 2,000만건 이상의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고객의 요청을 더욱 빠르게 해결해줄 수 있다.
인터넷PC통신 「채널아이」는 10일부터 이용자들이 선정한 「뉴스 톱10」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신나는 뉴스 흐뭇한 뉴스 유익한 뉴스 짜증나는 뉴스 황당한 뉴스 슬픈 뉴스 겁나는 뉴스 등 모두 7가지다. WWW.CHANNELI.NET
리필잉크업체인 잉크테크(대표 정광춘·鄭光春)가 전국순회 무료 리필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 회사는 서울·부산·대구 등을 순회하며 리필잉크에 관한 정보와 리필 방법들을 직접 설명해주고 무료로 잉크를 채워주는 시연회를 20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