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알리안츠 우리아이 꿈을…' 다양한 보장으로 인기몰이

알리안츠생명이 지난 1일 내놓은 '알리안츠 우리아이 꿈을 키우는 변액유니버셜보험'이 고객 맞춤형 상품 구성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교육비나 학자금 등의 자금 마련은 물론 12가지 특약을 통한 갖가지 보장도 제공해 활용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인기비결로는 다양한 보장 기능과 변액보험 특유의 높은 수익률이 첫손에 꼽힌다. 이 상품은 부모가 이른 나이에 사망할 경우 자녀를 위한 독립자금과 교육자금을 지급하며 자녀가 재해를 당하면 자녀재해장해급여금도 제공한다. 20종의 다양한 펀드에 투자하는 변액보험 상품으로 장기 투자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자녀가 성인이 된 후에도 상품을 유지할 수 있게 한 것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다. 자녀 나이가 20~28세일 때에는 '피보험자 전환 기능'을 활용, 성인형 보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 했다. 의무납입기간(12년) 이후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기중도인출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금액을 매월 자동으로 중도인출할 수 있게 했고 여유자금이 있을 경우 추가 납입도 가능하다. 보험료납입면제특약에 가입하면 주계약의 피보험자인 부모가 50% 이상 장해 판정을 받을 경우 주계약 의무납입기간 12년 중 잔여기간에 대한 주계약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양철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