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현대차, '2013 카잔 하계 유니버시아드' 공식 후원

에쿠스, 쏠라리스 등 1,048대 차량 제공


현대자동차가 전 세계 젊은이들의 축제인 하계 유니버시아드에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하기로 하고 20일 러시아 타타르스탄 자치공화국의 수도 카잔시에서 ‘2013 카잔 세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 차량을 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


올해 하계 유니버시아드는 7월6일부터 17일까지 카잔에서 열리며 150여개국 1만4,000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카잔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소비에트 연방 해체 이후 러시아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 세계 대규모 스포츠 행사로,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과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개최를 앞두고 개최돼 국민적 관심이 높다.

관련기사



현대차는 에쿠스 1대, i40 109대, 쏘나타 5대, 쏠라리스 821대, 그랜드 스타렉스 112대 등 총 1,048대의 차량을 지원할 예정이며, 대표팀 선수단과 관계자, 각국 기자단 및 자원 봉사자의 이동을 위해 사용된다.

블라디미르 레오노프 카잔 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장은 “현대차가 카잔 유니버시아드 대회 단독 자동차 부문 후원사로서 행사 성공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타타르스탄 공화국 및 러시아 연방 정부를 대표해 현대차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7월4일부터 17일까지 카잔 도심에 현대 팬파크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며, 경기장 외부 차량전시, 성화 릴레이 후원, 공항 및 시내중심지에 대형 옥외 광고 운영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대회 시작 전 페이스북과 러시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브이 컨탁트 등을 통해 공식 후원 홍보 활동도 진행해 러시아 국민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김광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