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요금할인·포인트제공등 '타임마케팅' 바람
정보기술(IT) 업계에 ‘타임(Time)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밤 시간에 마일리지 포인트를 올려주거나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을 채택하는 IT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하나포스닷컴은 자료 커뮤니티 서비스 큐빅(qbic.hanafos.com) 사용자를 대상으로 심야시간대에 포인트의 50%를 돌려주는 ‘포인트백(Point Back)’ 이벤트를 4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새벽 2시부터
아침 8시 사이에 ‘퀵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소진된 포인트의 돌려준다. 큐빅 퀵다운로드는 하나포스닷컴의 다양한 자료를 1포인트당 1MB의 자료를 최대 초당 6MB의 속도로 내려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NHN의 한게임도 오는 4월25일까지 매일
밤 9시부터 11시까지 ‘타임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챔피언스 7포커’와 ‘챔피언스 하이로우’ 두 게임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얻으면 보너스 머니를 지급한다.
KTF도 심야시간대에 요금을 할인 또는 면제해 주는 심야요금제 상품을 내놓았다. KTF는 최근 출시한 ‘SHOW’ 상품에 야간할인요금제를 도입,
밤 9시부터 다음날
아침 9시까지 음성통화료를 50% 할인해 준다. 또한 주말과 공휴일에 사용량이 많은 고객을 위해 음성 150분, 문자 50건을 무료로 주는 ‘주5일 근무제 요금상품’와 고객이 직접 연속 6시간까지 할인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는 ‘타임요금제’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