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LG, 영국 드럼세탁기 평가 3년연속 1위


LG전자가 유럽 핵심시장인 영국에서 드럼세탁기 제품평가 1위에 선정됐다.

LG전자는 영국 소비자 정보지 ‘위치(Which?)’ 온라인 사이트가 실시한 드럼세탁기 제품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F1495BDS)가 종합 평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2010년 이후 3년 연속 1위 선정으며 올해 10위 내에 오른 브랜드 가운데 비 유럽 가전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 드럼세탁기는 이번 평가에서 면 세탁 및 합성섬유 세탁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인 파이브 스타(Five Star)를 받았다. 탈수 부문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소음 부문에서 ‘우수(Four Star)’ 등급을 받았다.

관련기사



위치는 이 밖에도 물 효율 및 에너지 효율 부문에서 LG드럼세탁기에 모두 우수 등급을 부여하며 친환경 고효율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다.

조성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부사장은 “올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3개 대륙의 주요 소비자 단체로부터 연이어 평가 1위를 받았다”라며 “전 세계에서 인정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진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평가를 실시한 위치는 전 세계 약 90만 명이 구독하는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 정보지로 매월 일정 품목을 업체별로 가격과 성능 등을 비교ㆍ분석한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