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약 소화제 '생단액 에스'
우루사의 주된 성분으로 간 기능 개선과 소화작용을 돕는 우르소데옥시콜린산(UDCA)이 함유된 마시는 생약소화제가 출시됐다.
일양약품은 20㎎의 UDCA를 함유한 생약소화제 '생단액 에스(사진)'를 최근 출시했다. 생단액 에스는 녹색병 소화제로 알려지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생단액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UDCA와 인삼 성분을 함유해 지방 소화 및 소화기 기능을 한층 개선시킨 것이 특징이다.
생단액 에스에는 지방 분해를 돕는 'DL-카르니틴' 외에 소화촉진 효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말린 생강)과 계피ㆍ진피 등 각종 생약 성분과 신진대사 기능 회복에 탁월한 인삼 성분도 함유돼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UDCA는 지방 소화를 돕는 체내 담즙의 주성분 중 하나로 간 기능 개선 및 이담소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지금까지 UDCA를 액제에 녹이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생단액 에스에 성분을 넣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생약 성분 고유의 맛과 향이 담긴 생단액 에스가 속 시원한 소화와 청량감으로 한국인의 답답한 속을 책임져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용량 '미에로화이바 후레쉬'
현대약품은 식이섬유음료 '미에로화이바'를 500㎖ 대용량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미에로화이바 후레쉬'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최근 음료를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즐기는 소비자들의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에로화이바 후레쉬는 기존 유리병 형태가 아닌 페트병으로 출시, 휴대하기 편하게 만들었다. 가격은 1,800원으로 전국 소매점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