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코스모자산운용, ‘코스모밸류파워주식형펀드’ 출시


코스모자산운용은 저성장 시기에도 살아남을 ‘신개념 가치주’에 투자하는 주식형펀드인 ‘코스모밸류파워증권펀드(주식)’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모 밸류파워 증권펀드는 저성장 시기에도 지속가능한 기업군 중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가치주에 투자하는 펀드다.

기존 가치주펀드들이 저PER과 저PBR기업에 중점을 두고 투자 하는 것과 차별화되는 상품이다.


코스모운용은 일본과 미국 등 저성장 시기를 이미 경험한 선도 시장에서 살아남은 생존력 높은 기업들에 대한 체계적인 사례 분석 결과를 가치주 발굴에 적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특히, 코스모운용은 도쿄에 본사를 둔 스팍스운용그룹(SPARX Group)의 자회사로서 스팍스운용그룹이 지난 20년간 일본의 저성장 시기에 축적한 종목투자 노하우를 펀드 운용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배정현 코스모자산운용 마케팅 담당 전무는 “저성장 시대라는 새로운 투자환경에서 투자방식의 변화가 필요하며 일본 등 해외사례를 통해 저성장 환경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운용방식을 오랜 기간 고민해 왔다”며 “일반적인 가치주 투자의 경우 저 주가순자산비율(PBR), 저 주가수익비율(PER) 기업을 저평가된 기업으로 인식하여 한계기업을 장기투자 하는 오류를 범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코스모 밸류파워 증권펀드은 납입금액의 1% 이내에서 선취판매수수료가 있는 A형, 선취판매수수료가 없는 C1형, 인터넷전용클래스인 A-e형 및 C-e 형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가입일로부터 30일미만 환매시에는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 미만의 환매 시에는 이익금의 30%가 환매수수료로 부과된다.

하나대투증권, 현대증권 전 지점 및 펀드슈퍼마켓 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으며, 펀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코스모자산운용 홈페이지(www.cosmoass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