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영재교육원이나 특목고ㆍ자사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하늘교육 영재교육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13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하늘교육(대표 서진원)은 맞춤형 교육과 체계적인 학습 컨설팅을 실시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도와주는 특목고ㆍ영재교육원 전문 교육기관이다.
영재교육을 받는 학생에게는 하늘교육 대표 브랜드인 MEX(교과심화 및 서술형 수학)와 영어ㆍ과학ㆍ논술 등의 학습 콘텐츠가 매주 단위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주간 실시간 평가와 월간 학력진단평가를 통해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게 하늘교육 측의 설명이다.
하늘교육에 따르면 학생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제대로 파악할 수 있도록 대학ㆍ특목고ㆍ자사고ㆍ국제중ㆍ영재교육원의 입시 분석 자료가 제공되고 있다. 전국 지역별 초ㆍ중ㆍ고교에 대한 학업성취평가 결과 분석과 고교별 수능성적 및 대학진학 현황 등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주요 자료도 시기별로 제공된다.
하늘교육은 지난 2006년 시작한 방문학습지 사업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창의사고력 교재 개발에 한창이다.
기존의 계산 위주의 학습지를 업그레이드한 창의사고력 수학 'C-MEX'와 실험과학 'C-SCIENCE' 방문학습지가 시장에 나왔다. 영재교육 전문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교구로 수학의 원리를 가르치고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을 몸소 느끼게 하는 것이다.
학습에 우선해 학생의 수준을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하늘교육 i-Flash 학업 컨설팅은 하늘교육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초ㆍ중ㆍ고 1만1,758개교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결과와 학교별 중간기말고사, 고교별 수능결과 자료를 활용해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현재 학생이 속한 학교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결과의 전국ㆍ지역 순위는 물론 전국 학교 시험성적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학교의 시험문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확인해준다.
하늘교육은 정확한 학습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이유로 설립 초기부터 실시해온 각종 전국 단위 평가 시험 자료를 첫 손에 꼽고 있다.
홈페이지(www.edusky.co.kr)에서 신청하면 만 5세부터 초등 6학년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2주 무료 방문학습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학습지 체험은 물론 진로적성검사 및 학업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