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12 파워 브랜드 컴퍼니]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레티놀 제품 20초당 1개꼴 팔려

아이오페 레티놀 에이지코렉터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는 1996년도 10월 론칭 이후 화장품 기술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아온 국내 대표적인 기능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다.

17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동시대 여성들의 변화하는'니즈'를 정확히 포착, 각종 기능성 제품에 담아내며 여성들의 피부 변화와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낸 것이 브랜드 인기의 요인이다.


아이오페는 한국 여성의 정확한 피부 분석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레티놀 안정화, 미백 화장품 개발, 식물 줄기세포 개발 등을 이뤄내며 히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소비자들에게 설문한 내용을 토대로'아이오페 스킨리포트'를 제작해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가 하면 피부과학연구소의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 가며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

관련기사



아이오페의 다양한 기능성 제품군 중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를 주는 레티놀은 브랜드 탄생과 더불어 출시, 평균 20초당 1개 꼴로 팔려나가고 있는 대표적인 효자 품목이다. 올해 2월 성분을 보강해 재출시된 '레티놀 에이지 코렉터'는 순수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밤 전용 주름 개선 에센스로 피부 속부터 눈에 보이는 표면까지 레티놀 성분이 촘촘히 스며들어 미세 주름과 깊은 주름, 피부 속주름과 모공 주름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표면이 탄력을 잃게 되면 동그랗던 모공도 함께 늘어져 결국 모공 주름이 생기기 마련. 시간이 흐름에 따라 피부에서 점차 콜라겐이 빠져나가 속탄력 저하로 인한 주름도 생기게 된다. 아이오페 레티놀 에이지코렉터는 이같은 피부에 적용할 경우 모공 주름과 속주름 케어 등을 도와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정혜진 아이오페 브랜드 매니저는 "수많은 신제품이 하루가 멀다고 출시되는 화장품 시장에서 아이오페는 끝없는 혁신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개념이 만들어지고 기능성 화장품 관련법이 제정되는 등 시장을 선도해 온 점이 제품 혁신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라고 말했다.

김희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