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알앤엘바이오, 줄기세포 화장품 일본 시장 진출

알앤엘바이오는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닥터쥬크르가 미국 시장에 이어 일본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닥터쥬크르는 일본의 화장품 수입 유통사 알렉스케어를 통해 4천만엔 규모의 1차 선적 및 통관을 완료하여 일본 전역의 화장품 전문 매장과 온라인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수출은 원료 선정에 있어서도 까다로운 일본 후생성이 알앤엘바이오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인체지방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알앤엘 리포테인: RNL Lipotein)을 일본 화장품 원료기준의 신원료로 등재시키고, 화장품 등록 및 허가 관련 시험을 1년여의 기간에 걸쳐 심사한 후 이루어진 쾌거라는 점에서도 큰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알앤엘바이오는 이미 인체지방줄기세포 배양액 추출물을 미국 FDA 산하 기관인 美화장품협회를 통해 ICID (국제원료집)에 등재시킨 바 있다.

관련기사



이미 본격적인 일본 진출 이전에 국내에서 롯데 백화점 판매를 통해 많은 일본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던 닥터 쥬크르는 일본 미용 전문인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오며 다양한 매체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이번 수출을 계기로 일본 소비자들은 한국의 줄기세포 화장품을 보다 쉽게 애용할 수 있게 됐다. 닥터쥬크르에 대한 판매유통 문의는 이 밖에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만 등 여러 동남아 국가는 물론 중남미 국가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