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꿈·열정 클릭! 사이버대학] 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 신설… 실무중심 교육 강화

■ 내년 1월8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다양한 교육과정… 풍성한 장학혜택… 창의인재 키우는 '온라인 상아탑'

숭실사이버대가 2015학년도 1학기 총 23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학교

이창우 처장

국내 21개 사이버대학이 오는 2015년 1월8일까지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이들은 보다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각종 장학혜택 등을 앞세워 신입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국내 사이버대학은 정보통신의 눈부신 발전과 함께 보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하며 명실상부한 '온라인 상아탑'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입시의 계절'을 맞아 30대 직장인들의 전문성 강화와 20대 선취업자들의 학위 취득 통로로도 갈수록 인기다. 국내 사이버대학들은 손안의 이동 강의실을 구현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각종 융·복합 교육에 적극 나서며 국내 대학의 미래상 구현에도 앞장서왔다. 시공간적 제약이 없는 데다 보다 저렴한 학비하에 다양한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달부터 학생 모집에 나서고 있는 주요 사이버대학들의 특징과 전형 일정 등을 소개한다.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일부터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공학계열은 시각디자인학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등이 속한 미래IT·디자인학부와 도시인프라공학부로 총 6개 학과가 있다. 인문사회계열은 인문예술학부와 상담심리·교육학부, 사회서비스학부, 법·경영학부 등 17개 학과가 신입생을 모집한다.

관련기사



숭실사이버대는 기독교상담복지학과와 뷰티미용예술학과·청소년코칭상담학과·외식창업경영학과·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등 취업에 유리한 5개 학과를 신설해 실무중심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뷰티미용예술학과에서는 헤어와 피부·메이크업 등을 통해 토털 미용예술전문가를 양성한다. 무엇보다 뷰티스타일리스트·두피전문가·아로마테라피스트 등 직업 선택의 폭이 넓다. 청소년코칭상담학과는 청소년지도·코칭 등을 동시에 지도하는 원스톱교육서비스로 취업과 연계된 자격증 중심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외식창업경영학과는 지속 가능한 외식창업 노하우 전수, 외식 분야의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와 상호교류를 지원한다.

졸업 후 전공과목 평생 무료수강 시스템이 확보돼 있고 100% 온라인 수업은 물론 스마트폰을 활용해 출퇴근 시간만을 활용해 수업을 들어도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군 장학제도가 있어 현역 군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예비역에게도 장학혜택을 확대하여 부담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회에 재직하는 목사·전도사나 가족 역시 교역자 장학제도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창우 입학학생처장은 "융합형 창조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첨단의 스마트 교육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15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와 안정적인 교육플랫폼을 기반으로 인재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go.kcu.ac.kr)나 상담전화(02-828-55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