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이 필요 없는 건식 반신욕기 '애니스파'를 개발한 진보공업(주)(대표 홍기남ㆍ사진)은 세계 최고 수준의 FRP(섬유강화플라스틱) 진공성형 기술을 자랑하는 자동차부품제조 중견업체다.
FRP은 목재에 비해 가벼우면서 견고하며 이음새가 없고,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다. 진보공업은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9년부터 OEM 방식으로 일본에 전신사우나기를 수출해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일본의 건강관련기기 업계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았다.
애니스파는 물과 목재를 활용하는 기존 반신욕기 제품의 단점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건식사우나 타입으로 욕실이 아니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편안한 옷차림으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 건강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도 적용했다. 원적외선 램프를 통한 온열자극으로 피부 깊은 곳의 온도를 상승시켜 모세혈관 확장과 혈액순환 개선 효과를 꾀한다. 노화방지 및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의 각종 성인병 예방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건강기능과 함께 편의성과 디자인도 돋보인다. 진보공업이 보유한 진공성형 특허공법과 27년간의 복합재료 제조 노하우가 접목되었기 때문이다. 도어는 개폐각도를 극대화해 출입이 용이하고, 제품 내부에 슬라이딩 시트를 적용해 편안한 자세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 외관의 표면처리는 자동차 도장 수준이다.
애니스파는 국제의료전시회ㆍ건축박람회ㆍ실버박람회 등에 참가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태국ㆍ중국 등 아시아권은 물론 헝가리 등 유럽에도 수출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국내 판매는 피부관리원ㆍ산후조리원ㆍ한의원ㆍ키즈카페ㆍ보건진료소 등에 이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전국 대리점 확보를 서두르고 있다. 서울 논현동에 체험장이 있고, 서울ㆍ부산ㆍ대구ㆍ광주ㆍ대전 등에 대리점을 개설했다.
홍 대표는 "애니스파는 진보공업이 그동안 쌓아온 건강기기 제조경험과 노하우로 만들어진 물이 필요 없는 신개념의 반신욕기"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