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에 있어 선블록은 필수다. 따로 챙기지 않고 골프장에 있는 것을 써도 되지만 자신의 피부에 맞는 자외선차단지수(SPF)의 개인 용품을 휴대하고 다니는 게 좋다. 요즘은 스프레이 형태의 선블록도 많아 라운드 중간중간 간편하게 뿌리기에도 좋다.
하지만 선블록은 어디까지나 최소한의 보호막이다. 특히 여성 골퍼라면 선블록 하나로는 안심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필요한 게 스킨케어 제품들. 페이셜 부문 미국 판매 1위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마이쉘(MyChelle)'이 국내에 론칭했다. 지난 2000년 세상에 나온 마이쉘은 가장 효과적이면서 독성이 없는 스킨케어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그래서 마이쉘 연구진은 피부에 가장 좋은 천연성분을 연구하고 전 세계 대자연에서 발굴한 천혜의 성분들로 최적의 제품을 만든다. '자연과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며 풍력 발전과 재생용지 사용 등 환경을 생각한다'는 게 마이쉘의 기업 정신이란다. 현재 국내 유명 백화점 본점에 입점해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마이쉘의 'G2 인스턴트 퍼밍 세럼(G2 Instant Firming Serum)'은 식물 영양소와 펩타이드 성분을 섞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퍼밍 세럼이다. 피부 탄력 저하를 막아주는 아지렐린 펩타이드 성분과 인스타리프트가 1시간 내에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노화 방지 효과가 탁월한 발효석류추출물이 들어있어 활성 산소에 의한 손상을 예방하고 피부 결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라운드 뒤 상한 피부를 생기있게 돌려놓는 데 좋은 제품이다. '슈프림 폴리펩타이드 크림(Supreme Polypeptide Cream)'은 풍부한 영양분이 함유된 노화 방지용 얼굴 윤곽 개선 크림이다. 처진 피부와 턱선을 당겨주고 피부 탄력을 개선해 '동안 피부'로 만들어준다는 설명이다.
팔미토일 트리펩타이드-38 성분과 완두콩 펩타이드 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인데 여기에 쌀에서 추출한 펩타이드가 한 번 더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