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대표 - 누드교과서 인기 고교회원 최다
온라인 수능 입시 전문기업 이투스()가 이달 말부터 수능 입시 컨텐츠를 한층 보강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먼저 새롭게 서비스되는 '이투스리포트'는 수능 입시 자료를 토대로 학습 계획과 공부법, 선배들의 수능 노하우 입시전략 등을 컨텐츠로 제작된다.
이는 단순히 객관적 입시 정보만을 제공하는데 한 단계 업데이트하여 이투스 연구원들의 분석을 통해 학습 전략까지도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수험생들이 학습 계획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이트 새단장과 함께 온라인 수능 동영상 강의 '명강의'가 '생생강의실'로 바뀐다. 생생강의실에서는 현재 서비스되는 수능 기본서와 문제집 강의뿐 아니라 내년 초 서울대 재학생이 직접 고등학생과 함께 과외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수학 동영상 강의 '과외플러'가 서비스된다.
올 한해 120만 이상을 판매하며 화제를 모은 '누드교과서'견본 페이지를 이투스 사이트 회원에게 보여주는 '누드교과서'미리보기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고 이외에도 회원들간의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채팅, 쪽지 기능이 새롭게 서비스되며, 컨텐츠 검색검색 서비스도 추가된다.
한편 이투스는 게임 전문업체 게임빌과 함께 SK텔레콤 무선 인터넷 네이트를 통해 수능 모바일 게임 '누드교과서 게임'도 서비스하고 있다.
이 게임 서비스는 '네모네모 수능 OX 게임', '누드 집중암기북', '누드 영단어장'등 3가지로 나눠져 있어 '게임도 하면서 공부하는'신세대 감각을 겨냥했다.
지난해 서울대 응용화학부 4학년에 재학중이던 김문수(24) 사장이 친구들과 함께 설립한 벤처 기업인 이투스그룹은 지난해 8월 과학, 사회탐구 영역에서 10권의 누드교과서를 선보이며 입시교재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이후 출간 영역을 확대해 언어, 외국어, 수리탐구영역 등 전과목에 걸쳐 출간하고 있다.
특히 누드교과서이 참고서가 인기를 끄는 것에 대해 회사측이 서울대 재학생 40여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으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병행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투스 관계자는 "올 한해 이투스 사이트 회원이 급속하게 증가해 현재 고교학습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많은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며 "이번 사이트 리뉴얼은 일년 동안 회원들이 게시판 등을 통해 보내 준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하였으며, 수능 입시 컨텐츠를 보다 강화 회원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