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신제품] 노엘산업, 운전자용선풍기 '바람방석' 등■노엘산업, 운전자용선풍기 '바람방석'
㈜노엘산업(대표 김창호)은 여름철 운전자에게 유용한 「선풍기 바람방석」을 개발, 시판에 나서고 있다.
이 바람방석은 시트에 터보팬을 부착, 시원한 바람이 시트 등 부분과 앉은 부분에서 나오게 함으로써 운전자의 습진과 땀띠 예방은 물론 시원하고 쾌적한 안전운행에 도움을 주도록 개발됐다.
자연히 에어컨 사용량을 줄여 연료비 절감효과도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바람의 양 조절이 자유로우며 차량내 시가잭에 꽂아 사용한다. 전차종에 사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3만9,000원.
(02)080-089-4000 /조충제기자 CJCHO@SED.CO.KR
■타이맥스, 다기능 디지털시계 「아이컨트롤링 세트」 출시
미국 시계전문업체인 타이맥스社가 조작이 매우 간편한 다기능 디지털 시계「아이컨트롤링 세트」(사진)를 출시했다.
아 제품은 모든 기능을 단순화해 문자판의 베젤링을 돌리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날짜, 알람, 라이트 등 모든 시계기능의 세팅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수중 50㎙ 방수기능이 있고 남녀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포츠캐주얼시계다. 가격 9만9,000원.
■맥스코리아물산, 가스배출기 '가스제로'
맥스코리아물산(대표 황의학·黃義學)이 휴대용 일회용 가스용기내에 남은 가스를 완전히 배출시킬 수 있는 잔여가스배출기구 「가스제로(사진)」을 출시했다.
이제품은 용기를 공구사이에 기우고 한손으로 가볍게 눌러주면 구멍이 뚫려 남아있는 가스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현재 실용신안등록을 마친 상태고 미국특허도 출원중이다. (02)923-4100
조충제기자 CJCHO@SED.CO.KR
입력시간 2000/06/23 19:31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