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렐라는 드링크 젤리 스프 과자 아이스크림등 다양제품에 이용되고 있다. 일본은 클로렐라 최대 생산국이자 소비국인데 일본은 클로렐라를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생산할 뿐만 아니라 색소로서도 이용하고 있다. 또 빈혈증 만성간염 간경화증 환자나 식욕부진환자, 임산부, 노인등을 위한 식이요법에도 활용하고 있다.클로렐라는 과립과 파우더형태로 생산된다.
일본은 과립의 경우 드링크, 젤리, 일본된장 낫또, 감자무침, 양배추롤, 스튜, 고기완자등과 함께 섞어 다양한 식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 미세한 파우더는 스프와 만두, 과자, 어묵등에 첨가해 제품을 만든다.
클로렐라 드링크는 드링크제조용 첨가제 사스타젠을 물에 녹인 후 클로렐라와 꿀을 첨가하고 물을 섞어 만든다. 드링크는 우유의 영양보다 비타민과 철분이 많고 지방질이 적어 우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 사람, 노인, 임산부, 어린이 등의 건강식과 환자의 식이요법에 적합하다. 클로렐라 고로케와 고기완자는 고열량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음식이다.
미세 파우더는 아이스크림 국수 찹쌀떡 과자등에 일정량을 첨가해 만든다.
성장촉진인자 CGF를 포함한 클로렐라 엑기스는 각종 드링크제, 비타민제의 보강물로 사용되며 화장품에도 이용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한국에서는 대상이 최근 클로렐라 만두를 내놓았고 클로렐라 파우더, 정제를 시판하고 있다. 대상은 앞으로 식품및 화장품등으로 용도를 다양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