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진용 CFO |
|
동부저축은행은 정기적금에 가입하면 고금리 혜택에다 여행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휴 상품을 판매해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높은 금리도 받고 여행비 할인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상품으로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동부저축은행이 하나투어와 제휴해 판매하는 '알콩달콩 정기적금'과 '도리도리잼잼 정기적금'은 각각 만 20~35세 남녀와 만 0~7세 아이를 둔 부모 전용상품이다.
이 상품들은 월 적금 불입액에 따라 적금가입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여행포인트 카드를 지급하며 월 적금 불입액의 0.3%를 동부저축은행의 '디 포인트(D-Point)'로 적립해준다.
'동부ㆍ하나투어 전용몰(www.dongbuhanatour.com)'에 있는 여행상품 이용할 때 카드 포인트를 활용하면 상품가의 8%(최고 40만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40만원을 할인받으려면 40만포인트가 필요하다. 본인 및 동반자 할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 동료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도 유용하다.
여행포인트 지급기준은 두 상품이 같다. 신규 가입시 월 적금액에 따라 ▦15~30만원(10만포인트) ▦31~50만원(20만포인트) ▦51~70만원(30만포인트) ▦71~100만원(40만포인트)이 제공된다. 또 상품 만기시에는 해당 구간별로 각각 5만ㆍ10만ㆍ15만ㆍ20만 포인트가 추가로 쌓인다.
동부 '디 포인트'는 월 적금 불입액의 0.3%씩을 금리 외에 추가로 적립하다가 해당 적금상품 만기 후 동부저축은행의 다른 상품에 가입했을 경우 캐시백을 해준다. 금리는 12개월 기준 연 5.9%다.
동부저축은행 결제조건으로 제휴카드를 발급할 경우 0.1%포인트의 추가금리가 지급된다. 가입한도는 월 15만원~100만원까지며 동부저축은행 기존고객은 인터넷으로도 상품가입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알콩달콩 정기적금'은 1~3년, '도리도리잼잼 정기적금'은 1~5년까지다.
"영유아 자녀둔 가정에 보탬될것"
[수상소감] 백진용 CFO
'2009년 서경마케팅 대상'에서 동부저축은행이 '마케팅혁신대상'을 수상하게 된 데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는 동부저축은행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동부저축은행은 1972년 설립 이래 국내 대표 저축은행으로서 서민금융 발전에 앞장서왔다. 이번에 수상한 상품도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제휴해 여행상품 할인서비스가 제공되는 복합금융상품이다.
'알콩달콩 정기적금'과 '도리도리잼잼 정기적금'은 목돈 마련과 신혼여행 및 휴가철 국내외 여행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 여러분들의 큰 사랑으로 출시 후 600억원의 계약고를 달성했다.
특히 '도리도리잼잼 정기적금'은 0~7세 자녀를 둔 부모가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사회적 이슈인 저출산 문제에 관심을 두고 어린 자녀를 둔 고객의 가정살림에 보탬이 되도록 기획됐다.
동부저축은행은 오늘 수상하는 '마케팅혁신부문 대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분발하고 노력해 국내 서민금융 발전과 고객의 행복에 작은 보탬이 될 것을 약속 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