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올레tv '스마트 야구중계' 보세요

잠실 야구장서 체험존 열어

KT가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야구장에 '올레tv 스마트 체험존'을 연다고 22일 밝혔다.'체험존'에서는 경기분석, 타구장 소식, 놓친 장면 다시 보기 등 야구중계에 최적화된 '올레tv 스마트 야구중계'를 볼 수 있다. 또 별도의 게임기 없이 고화질ㆍ고용량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넷TV(IPTV)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위즈(Wiz) 게임'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7월22일 KT가 선보인 '올레tv 스마트'는 IPTV 차세대 웹 표준기술인 'HTML5'를 사용해 운영체제와 무관하게 인터넷상의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방송과 데이터 사이의 융합이 쉬워 TV방송과 VOD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방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확인하고, 공유하는 등 다채로운 기능 제공이 가능하다. 실제로 '스마트 야구중계'는 방송을 보는 도중에 현재 타석에 틀어선 선수의 개인 정보와 상대 전적, 현재 타 구장의 경기 상황 등을 방송 화면 위에 올라오는 창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레tv 스마트는 이외에도 양방향 교육 서비스, 클라우드 게이밍, 스마트 개인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고윤전 KT 상무는 "유동인구가 많거나,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은 곳에 올레tv 스마트 체험존을 계속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승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