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참가신청 1주일 연장

IMF·OECD 등 9개 기구 참석

취업 성공사례 등 공유

기획재정부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및 부산에서 개최예정인 ‘제7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의 사전 등록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각 기구 ‘채용 인터뷰’에 대한 지원자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1주일 연장됐다. 채용 인터뷰를 제외한 ‘일반참가’의 경우 20일까지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참가는 각 기구에 대한 소개와 선배와의 대화로 이뤄진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등 총 9개 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개도국의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에 입지한 국제기구로 올해 처음으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 참석한다.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한 성공사례도 공유된다. 25일 성균관대 6백주년 기념관에서는 제2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통해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에서 인턴십을 시작한 뒤 현재 정규직 매니저로 근무 중인 박희정씨가 국제기구 진출 성공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 참석 희망자는 홈페이지(http//ifi.mosf.go.kr)를 통해 사전등록해야 한다. 채용인터뷰 희망자는 접수 기간 내에 이력서를 홈페이지에 올려야 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지원자 명단은 각 기구에 송부되어 각 기구가 채용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행사 전에 개별적으로 통보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세종=박홍용기자 prodigy@sed.co.kr

박홍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