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서경 모닝 pick] 1월 15일

전세를 반전세나 월세로 바꾸고 돌려받은 보증금을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올해 나옵니다. 기획재정부 등 7개 경제부처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한 합동 업무보고 내용 소개합니다. 또 호텔롯데가 이르면 오는 4월 실시될 기업공개(IPO)를 통해 유입될 자금으로 내년까지 1조 7,000억원 수준의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는 소식입니다. 서울경제의 단독 보도입니다. 이외에 ‘朴·安의 멘토를 구원투수로 文 ‘김종인 영입’ 藥?毒?’, ‘연준 베이지북 “美금리인상 4번 어렵다”’, ‘‘특혜 논란’ 우면산 터널 수입보장 폐지’가 오늘자 주요기사입니다. 저와 함께 보시죠.



#연 4% 수익 전세보증금 투자상품 나온다 (▶기사보기 클릭)
전세를 반전세나 월세로 바꾸고 돌려받은 보증금을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올해 나옵니다. 고령층의 가계부채를 줄이고 노후 소비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한 내집 연금 3종 세트도 오는 2·4분기 중 출시됩니다. 기획재정부 등 7개 경제부처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한 합동 업무보고 내용입니다.



#호텔롯데 1.7조 투자 (▶기사보기 클릭)
호텔롯데가 이르면 오는 4월 실시될 기업공개(IPO)를 통해 유입될 자금으로 내년까지 1조 7,000억원 수준의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서울경제의 단독 보도입니다.



#朴·安의 멘토를 구원투수로 文 ‘김종인 영입’ 藥?毒? (▶기사보기 클릭)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김종인 전 의원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손을 잡았습니다. 김 전 의원이 문 대표의 구원투수가 될지 주목됩니다.



#연준 베이지북 “美금리인상 4번 어렵다” (▶기사보기 클릭)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당초 의도와 달리 올해 네 차례의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하기는 힘들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특혜 논란’ 우면산 터널 수입보장 폐지 (▶기사보기 클릭)
민자사업 특혜 논란이 제기됐던 서울우면산터널의 최소운영수입 보장(MRG)이 전격 폐지되고 오는 2033년까지 17년간 통행료가 동결됩니다.

문병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