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새로나왔어요]KB운용, ‘KB롬바드오디에 골든에이지’펀드 출시

선진국 골든에이지세대 소비 수혜주에 투자

KB국민은행·현대증권·KB투자증권에서 판매



글로벌 트렌드인 고령화에서 투자기회를 찾는 펀드가 새로 나왔다. KB자산운용이 지난 6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KB롬바드오디에 골든에이지’펀드는 특히 선진국 골든에이지 세대의 소비 수혜주에 집중 투자한다. 골든에이지는 높은 소비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유럽 등 선진국의 노령층을 지칭한다.


이 펀드는 지난 2009년 11월 설정된 스위스 롬바드오디에자산운용의 ‘골든에이지’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골든에이지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전 세계 40~70개 기업에 투자한다. 특히 시가총액, 유동성, 종목당 한도 등을 제한해 개별 기업 리스크를 낮췄다. 지난 5월 말 기준 국가별 투자비중은 북미(60%), 유럽(30%), 일본(5%) 순이며, 섹터별로는 헬스케어(49%), 필수소비재(14%), 경기민감소비재(12%), 금융(12%) 등에 주로 투자한다.

관련기사



회사 관계자는 “탄탄한 소비기반을 갖춘 종목들이라 불황의 영향을 적게 받고 경기 회복 시에는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A클래스 기준 펀드의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이며, 연 보수는 1.06%다. 모든 클래스에 중도환매 수수료는 없다. 또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계좌로 가입하면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KB국민은행, 현대증권(003450), KB투자증권에서 가입 가능하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