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스포츠

'예능 치트키' 김흥국, 리우올림픽 축구 해설자로 변신…KBS 온라인 플랫폼 my K서 해설

가수 김흥국이 KBS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 마이 케이(my K)를 통해 2016 리우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를 해설한다. /출처=더팩트가수 김흥국이 KBS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 마이 케이(my K)를 통해 2016 리우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를 해설한다. /출처=더팩트


‘예능 치트기’ 가수 김흥국이 KBS에서 2016 리우올림픽 축구대표팀 경기의 해설을 맡는다.

22일 KBS는 김흥국이 KBS의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인 마이 케이(my K)를 통해 방송되는 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3경기에 해설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오는 8월 5일(한국시간) 피지, 7일 독일, 10일 멕시코와 조별리그 경기를 치른다.


KBS는 지상파 방송과 별도로 마이 케이에서 축구 중계를 진행한다. 지상파 방송의 축구 해설은 전(前) 국가대표 선수 이영표가 맡는다.

관련기사



KBS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녹슬지 않은 입담으로 절정의 예능감을 과시하고 있는 김흥국이 축구광다운 해설을 보여줄 것”이라며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김흥국의 축구 해설은 마이 케이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PC 홈페이지, K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김영준인턴기자 gogundam@sedaily.com

김영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