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블랙야크, 2016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수상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글로벌코리아 K-Fashion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각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고객 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성과를 거둔 기업 또는 개인이 분야별로 매년 선정되며,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행사다.


블랙야크는 스마트웨어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을 앞세워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정보기술(IT)이 결합된 제품들을 자체 기술개발과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상용화하고 있다는 점 역시 이번 브랜드 대상 선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관련기사



블랙야크는 지난해 5월 국내 업계 최초로 입는 것만으로 심박 측정이 가능한 ‘야크온P’를 개발했으며, 지난해 11월 스마트폰으로 재킷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야크온H’ 발열 재킷을 출시했다. 올해는 발광하는 광섬유와 조도 센서를 적용해 조도 변화에 따라 빛이 점등되는 ‘야크온B’ 스마트웨어도 출시했다.

글로벌 브랜드 도약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사례도 높이 평가 받았다. 블랙야크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세계 최대의 스포츠용품박람회인 뮌헨 ISPO에 참가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신소재, 신기술로 무장한 ‘유럽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신희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