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서울경제TV] 분양시장 원스톱 바람… 주거만족도 높은 분양단지 주목

최근 분양시장에 주거와 교육, 여가 등의 서비스를 단지 내에서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바람이 불면서 주거만족도가 높은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원스톱 리빙 실현이 가능한 ‘몰링형’ 복합상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몰링형은 쇼핑을 기본으로 외식, 오락 등 여가생활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복합 상가를 말한다. 여기에 키테넌트(핵심점포)의 확보로 고객들을 장기간 체류하게 함으로써 일반상가에 비해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원스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는 대형복합단지로 구성돼 비즈니스, 제조, 업무지원, 주거 등 각 동별 기능이 뚜렷하다. 또한 각 동이 연결돼 있어 일과 주거를 동시에 해결하는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장경철 부동산일번가 이사는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자와 실속형 투자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분양업체들이 수요자들 입장에서 중요한 분야를 강점에 두는 특화 마케팅을 선보인다”면서 “수요자나 투자자 입장에선 단지 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다 해결해서 좋고, 분양업체들은 상품을 차별화할 수 있어 주거의 원스톱 단지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이천 중리동에 중소형 오피스텔인 ‘이천 센트럴시티’ 378실이 분양 중이다. 1층 단지내 상가와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시설을 설치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성남 중원구 성남동에 ‘성남 수진역 코아루 천년가’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교육·쇼핑·여가가 어우러진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인천 중구 운북동에 원스톱 대형복합쇼핑타운인 ‘영종 미단시티 굿몰’이 12월 공급을 앞두고 사전매매예약제를 실시중이다. 약 700여 개의 판매시설과 판매·의료 시설 132개, 오피스텔 168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인천 논현지구 바닷가에 있는 테라스하우스 ‘논현 이안 라온파미에’는 회사보유분 10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휴게실, 독서실, 경로당 등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