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빅뱅 정규 앨범 ‘메이드 더 풀 앨범’ 발매…12일 자정 공개

빅뱅 정규 앨범 ‘메이드 더 풀 앨범’ 발매…12일 자정 공개빅뱅 정규 앨범 ‘메이드 더 풀 앨범’ 발매…12일 자정 공개




빅뱅이 정규 앨범 ‘메이드 더 풀 앨범’가 발매된다.


12월 12일 밤 12시에 공개되는 새 앨범은 더블 타이틀곡인 ‘에라 모르겠다’, ‘라스트 댄스’와 신곡‘걸프렌드’를 비롯해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공개한 ‘M.A.D.E’시리즈의 히트곡까지 포함해 총 11곡이 담겼다.

빅뱅은 메가 히트곡들을 연이어 선보인 가운데 데뷔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새 앨범의 결과물 또한 큰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빅뱅은 지난해 3년 만에 ‘메이드 프로젝트’라는 타이틀로 완전체 신보를 발매했다. 5~8월 순차적으로 발표한 ‘루저’, ‘베베’, ‘뱅뱅뱅’, ‘이프유’는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며 사실상 가요계를 ‘빅뱅 천하’로 만들기도 했다.

관련기사



내년 2월, 맴버 탑이 군입대를 앞두고 있어 당분간 완전체 활동이 보기 어려울 점을 감안, 빅뱅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은 완전체 활동의 ‘종합선물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빅뱅은 12일 오후 11시 V라이브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곡 2개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할 계획. 믿고 듣는 빅뱅의 파워가 이번엔 또 얼마나 강력하게 발휘될지 결과에 관심이 집중이다.

[출처=YG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상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