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 때보다도 태양빛이 뜨겁게 작렬하는 여름에는 높은 온도와 습도 탓에 땀과 피지 분비가 원활해져 탈모가 심각해지기 쉽다. 게다가 잦은 야외 활동과 물놀이는 두피 건강을 더 크게 해칠 위험이 있어 탈모인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본인에게 맞는 탈모 치료를 적용하는 것이 좋다.
범국민적 질환으로 자리매김한 탈모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인구 중 약 1000만 명에 육박하는 사람들이 탈모로 고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국내 탈모 시장 역시 약 4조원 정도의 규모로 성장했으며 현재 꾸준히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데, 이렇게 다양한 탈모 상품들 중에서도 탈모인들이 가장 손쉽게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흑채다.
하지만 이러한 흑채 역시 탈모를 일시적으로 가릴 수 있는 하나에 수단에 그치지 않는다. 이에 대해 두피문신 전국 네트워크 연세모벨르는 "흑채는 탈모를 일시적으로 커버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피부 진피 층까지 색소가 침투할 우려가 있어 여름철 두피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흑채는 사람마다 다른 두피 건강 상태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나 심한 두피 염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또 요즘처럼 강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 습도에 민감해진 두피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어 탈모인이라면 흑채 보다는 두피문신과 같은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두피문신이란 일명 '두피 색소주입술'이라고 불리는 비수술적 탈모 치료법 중 하나로 탈모로 넓어진 모발 사이 간격에 천연 색소를 주입하는 방법이다. 이는 시각적으로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어 빠르고 즉각적인 효과를 원하는 탈모인들 사이에서 만족도 높은 탈모 치료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두피문신을 단순 문신과 오인하는 탈모인들이 많은데, 두피문신은 엄연히 의료적 경험을 바탕으로 숙련된 전문의가 진행하는 탈모 치료법이기에 두피문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세심한 주의와 풍부한 의료적 지식을 갖고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두피문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면 두피문신 시술 후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곳을 찾는 것이 현명한데, 연세모벨르 전국 네트워크는 이를 위해 초기 강남점을 시작으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제주점에 이어 최근 일산점까지 진출해 전국적으로 어느 곳에서라도 효과적인 두피문신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연세모벨르 전국 네트워크는 두피문신과 더불어 다양한 탈모 치료 방법들을 효과적으로 적용시키기 위해 첨단 장비,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노련한 수술 실력 및 결과를 인정받고 있다.
두피문신 전국 네트워크 연세모벨르는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국내 탈모인들을 위해 앞으로도 연세모벨르는 두피문신을 포함한 다양한 탈모 의료 서비스를 양질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발이식까지 만족스럽게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