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오늘의 종목]KT&G,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으로 배당 확대...목표가 8%↑

하나금융투자는 12일 KT&G(033780)가 하반기 스튜어드십 코드(주주권 강화) 도입으로 배당이 확대될 것이라며 목표가를 12만원에서 8% 올린 13만원으로 책정했다.

심은주 연구원은 중장기 배당과 자사주 매입을 늘릴 가능성이 높고 글로벌 담배 업체 대비 낮은 배당 성향도 확대를 뒷받침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3·4분기 KT&G 연결 영업이익은 4,359억원으로 전년보다 2.2% 늘어나고 단독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3% 늘어난 3,644억원일 것으로 추정했다.


심 연구원은 3·4분기 국내 담배 총수요가 전년보다 3.5~4%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 축소를 예상한 시장 기대치보다 나쁜 수준인데 경쟁사의 전자 담배 출시로 인한 제 살 깎기 경쟁의 결과로 보인다. 다만 KT&G는 시장 점유율이 62%로 전 분기보다 2% 포인트 상승하며 아직은 영향이 적은 것으로 심 연구원은 판단했다.

관련기사



수출 담배 매출은 전년대비 13.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홍삼 등이 주 품목인 KCG인삼 공사 매출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 호조로 전년보다 10%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KT&G의 현금성 자산은 총 자산의 25.8%를 차지한다. 심 연구원은 중장기 전자 담배가 시장을 잠식하겠지만 KT&G는 보유 순현금과 영업현금흐름이 양호해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배당 여력이 높으며 하반기 주주친화정책이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세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KT&G ;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