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디지털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사서고생’ 제작발표회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김학준 PD를 비롯해 박준형, 정기고, 소유, 걸스데이 소진, 뉴이스트 최민기가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김학준 PD는 “유럽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물건도 팔고 한국의 미를 알려드리기 위해 소유 씨와 소진 씨에게 연락을 드렸다. 그런데 차마 숙소가 없다는 말을 못 드리겠더라”라며 “죄송하지만 사기를 쳐서 숙소는 있다고 말씀을 드렸다. 그런 부분이 두 분에게 많이 힘든 여정을 만들게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박준형은 “소유와 소진이 PD 원망을 많이 하더라. 얌전해 보이는 막내 최민기도 화를 냈다”며 유쾌하게 받아쳤다.
‘사서고생’은 연예인들이 해외 현지에서 직접 물건을 팔아 마련한 경비로 여행을 즐기는 신개념 자급자족 여행 버라이어티. 6박 7일 동안 벨기에에서 펼쳐지는 스타들의 다양한 자금 마련법과 여행지를 즐기는 모습을 모두 담은 여행 테크 예능프로그램이다.
한편 ‘사서고생’은 TV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크로스 미디어 예능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동영상 앱 옥수수에서 14일 오전 10시에 선공개되는 것을 시작으로 JTBC2에서는 같은 날 오후 9시 30분에, JTBC에서는 22일 오후 12시 20분에 방송된다.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