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사이버대 신·편입생 모집] 숭실사이버대, 20년 넘는 노하우로 온·오프 인프라 탄탄

숭실사이버대학교 로고




숭실사이버대는 8개 학부, 20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자들은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온라인에서 작성하는 학업계획서(70%), 적성검사(30%) 평가로 선발된다.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 포함) 혹은 이와 동등한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 재학·졸업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학점을 충족한 경우 2·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숭실사이버대는 사회 흐름에 맞춰 다양한 특성화 학과 신설에 나서고 있다. 이번 2018학년도 모집에서도 학과 통합 및 전공 과정 신설을 통해 학습 수요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기존 학과에 더해 언어치료학과, 스포츠·예술복지학과, 산업안전공학과가 신설 운영된다.

숭실사이버대 전경. /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숭실사이버대 전경. /사진제공=숭실사이버대



신·편입생들에게는 각종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오프라인 대학과 비교할 때 3분의1 수준의 등록금으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또 입학 장학, 성적 장학, 일반 장학, 추천 장학, 교역자 장학, 군 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과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숭실사이버대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로 20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운영 노하우를 통해 안정적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숭실대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이 결합된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형태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외 문화탐방, 교내 동아리, 자격증 스터디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입학 및 지원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숭실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go.kcu.ac)나 입학학생처(02-828-5501) 문의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입학학생처의 한 관계자는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 대학원 진학, 제2의 인생설계 등을 위해 학업을 이어나가는 학생들에게 등록금 부담을 덜고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동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