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스포츠

신태용 "월드컵 명단 80% 확정"…홍정호·박주호 재승선

유럽원정 명단 발표





“대표팀 구성은 80% 확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8러시아월드컵에 나서는 축구 대표팀이 유럽파 등 해외파와 국내파를 망라한 정예 멤버로 유럽 원정을 떠난다. 신태용(사진) 대표팀 감독은 12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이달 유럽 평가전에 나설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은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 28일 폴란드와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신 감독이 “큰 부상이 없다면 내 머릿속에는 80% 정도는 들어와 있다”고 말할 만큼 이번 대표팀 멤버는 6월 월드컵 본선에 나설 선수구성에 가장 가깝게 짜였다.

해외 리그에서 최근 K리그로 복귀한 중앙수비수 홍정호(전북)와 왼쪽 풀백 박주호(울산)가 지난해 6월 이후 오랜만에 합류한 것이 눈에 띈다. 신 감독은 “박주호나 홍정호·황희찬(잘츠부르크 공격수) 등은 오랜만에 들어왔지만 기량은 좋은 선수들이라고 본다”며 “팀을 위해 희생할 마음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월드컵에 같이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 감독은 최근 절정의 골 감각을 선보이고 있는 손흥민(토트넘)에 대해서는 “지금 최고조인데 월드컵 시작할 때 컨디션 사이클이 내려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다. 지금 같은 활약을 월드컵에서 보여주면 좋겠다”고 했다. 본선 상대인 스웨덴·독일에 신체조건에서 밀릴 수밖에 없어 수비 라인이 특히 걱정이라는 신 감독은 K리그 전북 소속 5명을 발탁해 조직력에 방점을 찍었다.


대표팀은 월드컵이 임박하면 5월21일 소집돼 국내와 유럽에서 두 차례씩 평가전을 치르고 6월12일 러시아에 입성한다. 본선 조별리그 일정은 6월18일 스웨덴전, 24일 멕시코전, 27일 독일전 순이다.

관련기사



◇축구대표팀 유럽 평가전 명단(23명)

▲GK=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

▲DF=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FC도쿄) 윤영선 김민우(이상 상주)

▲MF=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빗셀 고베) 박주호(울산) 이창민(제주)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염기훈(수원)

▲FW=김신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양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