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KG 이니시스, 모바일용 쇼핑몰 통합관리 ‘이니셀러’ 출시

시간, 장소 제약 없이

모바일로 모든 쇼핑몰 거래 통합운영

KG 이니시스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모바일 기반의 통합운영서비스 ‘이니셀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니셀러는 쇼핑몰 운영자가 이용하는 전체 유통채널을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운영솔루션을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쇼핑몰 운영자들은 매출 규모 확대를 위해 자사 쇼핑몰 외에도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다수의 유통채널을 통해 물건을 판매한다. 하지만 유통채널 별로 주문확인·배송관리·고객 응대(CS) 등 운영관리를 개별적으로 하다 보니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다.

관련기사



이니셀러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 준다. 쇼핑몰 운영관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모아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영 중인 마켓정보를 최소 1 회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모든 유통채널 운영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웹 기반에서만 이루어지던 쇼핑몰 운영관리를 모바일 특화된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것이 이니셀러의 큰 강점이다. 사무실 PC 에서만 제공되던 쇼핑몰 운영관리를 운영자의 근무 환경에 따라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다.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중소형 판매자와 초기자본이 많지 않은 창업자들도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이니셀러 이용 첫 달은 무료로 혜택을 제공한다.

KG 이니시스는 이번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중소 온라인 쇼핑몰 가맹점들을 위한 추가 지원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KG 이니시스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쇼핑몰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업무 개선을 도와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형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더 좋은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