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말자네 약속다방, 감성 강조한 파스텔 톤으로 브랜드 리뉴얼




커피브랜드 ‘말자네 약속다방’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

‘말자네 약속다방’은 맥주전문 브랜드 ‘말자싸롱’으로 잘 알려져 있는 외식전문기업 ㈜금탑에프앤비의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커피브랜드다. ‘말자네 약속다방’은 24온즈 빅사이즈 커피와 ‘생과일음료’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카페다. 높은 가성비와 특유의 감성을 살린 인테리어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말자네 약속다방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매장 전반전인 분위기를 ‘감성 컨셉’으로 변경했다. 브랜드 컬러인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살리면서 더욱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파스텔 톤을 사용하였다. 차분하면서도 온화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머물고 싶은 감성 공간으로 인테리어로 리뉴얼했다.

이렇게 완성된 감성 공간은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면서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것이 브랜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을 강조하는 말자네 약속다방의 차별적인 운영방식도 눈에 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상급 원두에 생과일 퓨레 등 프리미엄 식자재를 사용하면서도 입맛에 따라 재료 선택권을 고객에게 부여하면서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고 있다.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골라 먹는 재미’에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면서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말자네 약속다방은 예비창업자들에게도 관심도 높다.

관련기사



소자본창업, 꼼꼼한 개설절차, 맞춤형 창업상담, 업종변경 등 초보 창업자도 어려움이 없도록 본사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외식업계에서 폐점율 0%를 기록하면서 ‘안심창업아이템’으로도 알려져 있다.

말자네 약속다방 병천점 가맹점주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각종 브랜드를 1년 여 검토할 때도 가장 큰 고민은 매장 개설보다도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대처하면서 운영을 지속적으로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다”며 “말자네 약속다방은 창업 전은 물론 창업 후에도 본사차원에서 브랜드 관리에 소홀함이 없이 변화에 대처하면서 체계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선택했으며 결과적으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말자네 약속다방은 청담동 말자싸롱과 함께 ‘2018 제42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중국 베이징 국제프랜차이즈’, ‘광저우박람회’ 등에 참가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제43회 프랜차이즈 코엑스 박람회, 벡스코 박람회 등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소통과 상생’을 경영철학으로 ㈜금탑에프앤비의 ‘말자네 약속다방’은 브랜드 리뉴얼로 보다 친숙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가면서 주부창업, 청년창업 등 1인 소자본창업에도 본사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말자네 약속다방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