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단지 내 수영장·피트니스·골프연습장...다채로운 커뮤니티로 삶의 재미까지 챙긴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며, 집을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이 아닌 취미와 문화생활까지 즐기는 공간으로 여기는 수요층이 두터워지고 있다. 이에 커뮤니티 시설도 진화를 거듭하는 중이다. 과거 커뮤니티 시설이라면 놀이터와 경로당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피트니스 센터나 골프 연습장 등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운데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해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완비된 아파트가 경주에 들어서 주목받고 있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가 그 주인공이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 단지 내에는 지역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 ‘푸르지오 Uz센터’가 자리 잡는다. 푸르지오 Uz센터에는 경주시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을 비롯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가 마련된다. 단지 내 수영장은 단지진입로와 연결되며, 25m레인 3개 크기다.

이 외에도 단지를 순환하는 1km의 산책로, 독립성을 확보한 시니어클럽, 사우나, 도서관, 피스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도 조성된다. 단지 중앙은 6000㎡의 대규모 공원으로 꾸며지며 각 동 앞에는 계절의 변화를 반영하는 다양한 테마의 정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안전하고 편리한 자녀 양육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먼저 연면적 470㎡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이 예정돼 있어 공백 없이 아이들 보육을 맡길 수 있다. 또한 자녀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대기공간과 맞벌이부부를 위한 쾌적한 육아환경의 놀이방도 조성된다. 엄마들을 위한 맘스존과 키즈카페도 조성돼 학부모들간의 교류까지 원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차장은 100% 지하 주차장으로 계획됐다.

관련기사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시공사인 대우건설이 개발한 ‘스마트 생활정보기 Plus’도 적용된다. 스마트 생활정보기 Plus란 과거 스마트 정보기에 최첨단 기능을 더한 것으로 기존 신발장에 설치되던 매직미러형 스마트 생활정보기와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를 융합한 제품이다. 세대 현관에서 실시간 날씨 정보 확인, 세대조명 일괄 소등, 가스밸브 차단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자주 사용되는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은 물론 등록된 차량의 주차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추후 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경주 현곡지구는 개발면적 35만㎡, 약 4500가구 규모의 주거 타운이 이미 조성됐고, 지난 달 착공한 울산~포항 복선전철 사업에 따라 경주시 현곡면에 나원역도 2020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경주 도심과 현곡지구를 연결하는 904번 지방도로는 현재 4차선 확장 공사 중에 있다.

이 외에도 경주 중심생활권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금곡산, 구미산, 퇴백산골이 있어 굳이 피서를 떠나지 않아도 쾌적한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 교육 시설로는 현곡초, 화랑중, 문화고 등이 있고, 단지 바로 앞으로는 4000평 규모의 복합상업시설도 계획돼 있다.

경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 진행 중으로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성건동 408-1번지(경주시외버스 터미널 바로 옆)에 마련됐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