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일동제약, 어린이 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 출시

5mL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 용량 조절 쉬워




일동제약(249420)은 23일 스틱형 낱개 포장을 채택한 어린이 종합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롤 콜드 키즈 시럽은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 목구멍 통증,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해준다.


일동제약은 제품 디자인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활용하고 사과향이 나는 시럽 형태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쉽게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또 5mL(해당 의약품의 만 2세 이상 3세 미만 기준 1회 용량) 단위의 스틱형 낱개 포장을 채택하여 만 2세부터 15세 어린이의 연령대에 맞게 용법용량을 조절하기 편리하고, 휴대 및 보관도 용이하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감기에 걸리면 기침과 콧물, 통증과 열 등의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감안해 간편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스틱 포장의 시럽형 종합감기약으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이번에 출시한 캐롤 콜드 키즈 시럽 외에도 ‘캐롤 에프(성분명 이부프로펜아르기닌)’, ‘캐롤 엔(성분명 나프록센)’, ‘캐롤 디(성분명 덱시부프로펜)’ 등 다양한 해열 진통 소염제를 출시한 상태다. 앞으로 감기약과 해열 진통제 등을 ‘캐롤’이라는 이름으로 통합 관리하는 브랜드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